후크콘텐츠 Our Narrative
Project

뜻밖의 파트너

Client

삼성생명

Substance

삼성생명 유튜브 및 SNS 채널 운영 / 콘텐츠 제작


삼성생명은 '인생 금융 파트너'라는 슬로건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파트너로서 친근하고 든든한 브랜드로 인식되기를 원했습니다. 하지만 파트너라는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먼저 보험사와 고객 사이의 비즈니스적 프리미엄을 허무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삶의 마지막을 정리하는 유품정리사가 생명의 사업을 함께하는 상담인과 식사, 이준 전문 변호사와 개를 매니저, 모바일 이사 전문가가 육성 전달하겠다는 메시지와 미처 대처정에 서 있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을 '뜻밖의 파트너'라는 조합으로 출연시켰습니다.


'뜻밖의 파트너' 시리즈는 전혀 연관이 없는 이들이 한 팀이 되어 생사의 뜻밖의 공통점을 찾아내고 새로운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마음의 문을 열고 신뢰를 바라보라는 느낌을 전달한다는 우리가 가진 선입견과 프리미엄을 깰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였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수 140% 증가, 각 영상의 평균 조회수 약 75% 이상 상승이라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기존 주 시청자층이 4060이라면 MZ 세대의 확장을 원했던 클라이언트의 요청대로 해당 기간을 통해 2030 MZ 세대가 주 시청자층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시리즈 전체 보기 : https://bit.ly/3KPxV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