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크콘텐츠 Our Narrative
Project

나디브 브랜딩 프로젝트

Client

나디브

Substance

나디브 브랜딩 프로젝트


나디브는 Hygiene Beauty 브랜드로써, 인체 전반에 걸쳐 위생과 관련된 모든 영역을 다루는 토털 케어 브랜드이며, 일상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확장합니다. 

본 프로젝트의 브리프에서 나디브는 전문성과 안전함이 강조되어야 한다는 것과 일상의 시작과 끝을 함께한다는 점이 드러나야 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미션이었습니다. 


이에 대한 솔루션으로 브랜드의 전반적인 시각적 소재를 연구소에 기반하였고, 바코드를 소재로 브랜드의 시각 상징물들을 제작하였습니다. 

바코드의 체계 중 CODE 128은 숫자뿐만 아니라 영문자를 표현할 수 있는 바코드라서 브랜드 전개 활동에 있어 소비자와 인터랙션할 수 있는 요소를 만들 가능성을 확인하였습니다. 

CODE 128바코드의 왼쪽 끝과 오른쪽에 끝에 있는 각 세 줄은 바코드의 시작과 끝을 알리는 표식이고, 이 사이에 있는 선들은 해당 바코드가 담고 있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시작과 끝 표식을 심볼로 제작하여 나디브는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브랜드라는 메시지를 담아냈으며 이 사이의 코드는 마케팅 용도로 다양하게 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